Sunday 19 August 2018

세상에 공짜는 없다 마음수련 우명 실체

1.
 
요새 자기계발을 위해서 쉽게 찾아다 보는 영상들.. 세바시라거나 셀레브, 마이크임팩트, 피키, 아홉시, 포크포크.. 무수히 많은 것들이 있고 세상엔 무수히 많은 성공한 사람과 좋은 말이 있다.

신기한게.. 실패한 사람도 되게 많은데 성공한 사람도 되게 많음.
공통점이라면 둘다 무언가를 하려 했기에 실패하거나 성공했다는 거.
그래서 실패한사람은 언젠가 다시 성공할 것이 분명하다. 실패라는 경험을 통해서 성공으로의 길을 다시 잡을 수 있을 테니까. 그리고 성공한사람은 무언가를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더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2
뭐.. 구인구직을 하면서 자기를 실패자라고 하는 그런 사람들은 진짜 실패를 해보지 않은 사람들이라 실패를 논하기도 부끄럽다고 생각한다.
정말 뭐라도, 어떤 것이라도 해보려고 부딪혀본 사람들은 그냥 더 나은 성공을 위한 길을 가고 있는 거고
외길 파면서 원하는 자리에 못 갔다고 실패자라고 자칭하는 사람들은 그냥 계속 호사스럽게 굴고 있는것만 같음..


3
얼마 전에 듣고 온 무료 강의에서 그러더라,
무대공연쪽 관계자의 강의였는데, 왜 이렇게 자기네 주변에는 일할 사람이 없는지 모르겠다고.
그 얘기를 듣고 너무 웃겼던 게 우리도 사람이 없어서..ㅋㅋㅋ(무대공연과는 다른 곳에 종사 중이다)
그래서 또 무대공연도 아니고 내가 일하는 업종도 아닌 다른 직종에서 일하는 지인에게 낄낄대면서 이 얘기를 해봤다. 그랬더니 그 지인이 명언을 남김…
“애들이 힘든거 하기 싫어서 그래”

Oh 완전 정답인듯ㅋㅋ



4
마음수련 우명 실체를 알게 해주는 책을 종종 읽는데 이런 상념들에 어울리는 게 있어서.



진짜 뭐든 생각만 하는게 아니고 움직이는게 중요하는게 맞는것같다.
생각은 진짜 오천만가지… 오억오조개의 일을 나는 하고 있다.
근데 과연 실제로 움직이는건 얼마나 될건지..
업무를 하는것부터 시작해서, 생활에서는 청소, 빨래, 다이어트, 아침 기상 등등등 모든것에서..

뭐…
그렇다고 내가 그렇게 움직이는건 아니고….
그래도 움직이려고 노력은 하는데. 생각만 하는거보다는 좋잖아

마음수련하고 그래도 궁뎅이 많이 가벼워졌다.
생각할 때 귀찮은 순간에 귀찮은 나를 한번 슥 버리면 움직일 수 있어서 참 이 버리는 명상방법이 대단하다고 느낀다.


우명선생님 책은 아직도…오래도록..지금까지도.. 완독을 ㄷㅏ 못했지만…. Hㅏ…수줍..
너무 어려워ㅓ ㅋㅋㅋ
그래도 가끔 내키는 제목이나 쉬워보이는 제목 읽으면 정말 깊은 느낌이 난다. 그리고 또 봐도 좋음 ㅎㅎㅎㅎ



5
진짜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생각이든다.
움직인만큼 그냥 나오는거다…
그냥 남들보다 조금 잘못하거나 그랬을 때 실패라는 열매도 얻을수있는거고 그렇지 뭐.. 덜해서 하는 실패라는 건 없는듯. 그건 그냥 노력부족…



6
마음수련 우명 실체의 교훈…
나도 열심히 움직여서
실패든 성공이든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지.
실패하는 사람은 위대하다.
성공하는 사람도 위대하다.
멋있다.